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오토핫키로 프로그램를 만들다 보면, 램상주의 프로그램이 거슬릴때 쉽게 종료시키는 방법... 아주 쉽네요.

캐드관련 자동프로그램을 만드는데, 아주 유용한 정보 공유합니다.

실행명령은 간단합니다.

Process, Close, EXCEL.EXE  -> 이렇게 처리하면 끝이네요~

 

; 램상태의 엑셀 제거
Process, Close, EXCEL.EXE
; 램상태의 캐디안 제거
Process, Close, Icad.exe

서브루틴으로 만들면 아래와 같이 만들 수 있겠네요.

KillMemory:
; 램상태의 엑셀 제거
Process, Close, EXCEL.EXE
; 램상태의 캐디안 제거
Process, Close, Icad.exe
return

엑셀과 캐디안을 메모리상에서 제거해서 실행종료되는 것이지요.

이 명령어는 자주 사용할 것 같네요.

 

 

위의 작업관리자에서 엑셀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 후 속성을 눌러보면, 그 프로그램명이 나옵니다.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서 다른 프로그램도 같은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이렇게 실행하면 충돌나는 부분등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생각됩니다.

 

오늘도 파이팅하세요~~

반응형
댓글